사회봉사부

이미지명
불꽃교회 사회봉사부는 하나님과 세상의 다리가 되는 
교회의 비전 위에 각 봉사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마음으로 세상을 섬기고, 사랑으로 치유하는 
사역을 감당하길 원하십니다. 
불꽃교회 사회봉사 사역에 더 풍성한 결실이 나타나도록 
기도하며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직

사회봉사부장 정성래 장로
차장 허남 장로
총무 김광석 권사
1) 대외 봉사팀 지역 사회와 농촌교회와의 연계를 통해 헌신하는 대외 봉사팀은 1년에 상반기는 농촌교회 리모델링 봉사와 하반기 농촌지역 성도 가정 수리 봉사로 섬깁니다. (팀장:김남석 권사)
2) 대내 봉사팀 교회 내의 성도들을 돌아보고 섬기는 사역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우신 성도들을 재정적으로 후원하고, 반찬 등의 생활 지원으로 섬깁니다. (팀장:김영란 권사)
3) 구호 운영팀 재난과 사고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그 일을 당한 사람은 큰 낙심과 아픔이 있습니다. 상처를 어루만지시는 주님의 마음으로 그 아픔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팀장:박영윤 권사)
4) 경조사팀 교우들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하는 사역입니다. 관혼상제의 일을 비롯하여 축하와 위로로 함께 하는 귀한 사역입니다. (담당:김장만 권사, 박영미 권사)
5) 청솔 복지관 배식 봉사팀 청솔 복지관은 청솔마을을 비롯한 주변의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들을 위한 무료배식을 운영하는데 청솔 복지관과 협력하여 매월 4째 주 토요일 음식 조리 및 배식, 도시락 배달 등으로 따뜻한 식사를 나누고 있습니다.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이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팀장:추지영 권사)
6) 라온 카페 운영팀 카페 이름 “라온”은 “즐거움”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입니다. 불꽃교회 까페 “라온”은 단순한 까페가 아니라 성도들과 지역을 이어주는 교제의 장입니다. 또한 까페 수익금은 전액 분당구청 추천 장학생과 교회 내의 청년 학생들을 다음 세대로 세워가는 장학금으로 사용됩니다.
(팀장: 윤남순장로, 카페 운영 매니저: 지 선 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