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감리교 영적 부흥을 위한 온라인 연합성회 [On & One]

  • 관리자 (holy)
  • 2020-11-13 09:47:00
  • hit108
  • vote1
  • 112.170.104.120

   오늘 칼럼에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저녁 7시 30분에 온라인으로 열리는 감리교회 영적 부흥성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약 3년 전부터 비정기적으로 감리교회 내의 선배 목사님들과 친구, 후배 목사님들의 기도 모임이 있었습니다. 한국교회와 섬기고 있는 감리교회의 바른 목회와 건강한 교회를 추구하면서 기도하던 목사들의 모임입니다. 이 모임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매월 한 번씩 기도원에서 모여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또 모임조차 어려워지자, ‘줌’이라고 하는 온라인 매체를 통해 모여 기도하게 되면서,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로 온라인 성회를 기획하고, 처음으로 교회 연합으로 온라인 성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시점에 맞게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기도로 준비한 이 온라인 연합성회의 취지는 이렇습니다. 지금 한국교회는 엄청난 위기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하여 불안함도 있습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안 되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교회에서 기도 모임조차도 쉽지 않은 중에, 지혜를 모아 온라인 연합성회를 열게 된 것입니다. 영적 부흥을 위한 온라인 연합집회로 모이는 것은 그런 불안한 일이 실제가 되지 않게 하고 한국 교회의 영적 대각성의 불씨가 되기 위함입니다.

코로나 19를 겪으면서 우리는 원하든 원치 않든 공동 운명체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내 교회, 네 교회가 따로 없는 공교회, 그리고 연대함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On & One의 이름처럼 교회는 영적으로 On 이 되어야 하고, One 즉,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복음의 능력이 더 절실한 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한국 교회 전체를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누구나 공감하는 것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지금, 반드시 교회의 영적 대 각성이 시작되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 성회는 어떤 조직이나 제도를 갖추려는 것이 아니라, 철저히 예수님 중심으로 모이는 기도회를 삼기로 했습니다. 주님의 하시는 일들이 드러나기를 소원하면서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방송에서 “감리교 온앤원”을 검색하시면 연결됩니다. 주님이 주시는 영적 부흥을 위한 온라인 연합성회가 되도록 함께해 주시고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